더 나은 PIG를 선택하라 - 인간관계 마스터 스킬, 세상에 돼지는 많다
안유일 지음 / 더로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PIG를 선택하라"는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개선을 다루며,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부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으로서 인간관계의 마스터 스킬을 제공한다. PIG(가면, 해석, 기준)라는 개념을 통해 인간관계를 이해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현실의 관계에서 우리가 직면하는 어려움을 인정하며, 우리가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안한다. 


책의 구성은 매우 체계적으로 되어 있으며, 각 부분에서는 구체적인 이론과 실용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가면'에 관한 부분에서는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하고 표현할지에 대해 다루며, '해석'에 관한 부분에서는 사건이나 정보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기준'에 관한 부분에서는 인간관계에서 자신의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이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들을 제공한다. 각 장마다 카툰 형식의 그림과 실습 과제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스터의 가르침과 보조 자료를 통해 관련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치유와 회복의 여정으로 인도한다.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심리적 공허함에 대해 솔직하게 다루고 있다. 인간관계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자 하는 저자의 열정과 지식이 묻어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