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변화의 시작 -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주는
정정숙 지음 / 행복플러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 변화의 시작"은 감사가 어떻게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며, 직장 및 가정에서의 인간관계를 개선하며, 불안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감사의 영향력을 과학적인 측면에서도 검증한다. 감사의 결과를 과학적인 수치와 전후 변화를 비교하여 객관적으로 입증한다.


이 책은 힘든 삶 속에서도 감사의 힘을 발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귀중한 길잡이가 된다. 단순한 에세이 형태가 아니라, 저자가 오랜 기간 동안 '감사'에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고 연구한 결실이 담겨 있다. 감사가 우리에게 주는 유익성을 다양한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명확하게 제시하면서, 감사의 마음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8주 간의 감사 체험을 통해 감사를 삶의 습관으로 만들어 행복한 개인, 행복한 인간 관계, 행복한 공동체를 형성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감사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긍정적인 생각과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감사는 그 자체로 변화의 시작이다. 감사의 마음을 키워가는 것이 고통을 이겨내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통해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름길을 찾을 수 있었다. 감사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달려 있으며, 미래에 대한 기대와 함께 감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감사하는 내용은 무한하며, 감사의 힘은 우리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도구이다.


감사는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감사의 힘을 실천적으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습관이 필요하다. 주변의 사람들이 감사하는 태도를 보이면 우리도 그 영향을 받게 된다. 감사를 실천하고 감사의 가치를 깨달아 자신을 치유하고 성장 시 키 켜 나간다. 감사의 힘을 깨우치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