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사람의 말 - 오늘의 말이 내일의 내가 된다
양혜선 지음 / 위북(WeeBoo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되는 사람의 말"은 말하기에 대한 훈련과 실천에 초점을 맞추며, 대본 작성, 목소리 트레이닝, 발음 연습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팁과 예시는 말하기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말하기의 힘과 중요성을 새롭게 깨닫게 해준다. 아나운서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을 위한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말하기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말은 우리의 성장을 이루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대본을 작성하고 연습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목소리의 톤과 발음에 관한 훈련, 그리고 심지어는 녹음을 통한 자가 진단까지 이어진다. 목소리나 말투는 후천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며, 적극적인 훈련과 노력을 통해 누구나 나만의 말을 찾을 수 있다. 


책을 통해 어떤 말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좋은 말을 하기 위해서는 계속된 노력과 훈련이 필요하다. 말하기에 있어서 가능성을 믿고 노력하면,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다. 말습관과 언어 선택이 어떻게 삶과 관계를 형성하고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말하기에 자신감을 불어넣고, 인간관계를 개선하며,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가이드이다. 말은 단순한 의사 전달 수단으로 그치지 않고, 상대방과의 소통을 위한 중요한 도구이다. 말이라는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감정을 전달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