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 직장을 때려치우고 백수가 되었습니다
민디 권민승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봉 1억 직장을 때려치우고 백수가 되었습니다"는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로 퇴사와 새로운 시작에 대한 고민을 공유한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다.  대기업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직장 툰을 인스타그램에 연재해 화제가 되었다. 현재의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인스타툰으로 구성된 이 책은 연봉 1억을 포기했다는 제목과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인해 궁금증과 호기심이 생겼다. 총 5장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은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금방 읽을 수 있다. 책의 목차에 나오는 체크리스트는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 하고 싶은 일이 자신에게 얼마나 맞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다. 



대기업에서의 안정된 경력이 개인의 가치와 목표와 부합하지 않을 수 있고 '꿈의 직장'과 '1억 연봉'을 얻는 것이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가져다주지 않을 수 있다. 돈을 위해 좋은 직장을 선택했던 민디에게 갑자기 상실감이 찾아왔고, 이에 대한 고민과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이 그림과 글을 통해 전달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 자신이 원하는 삶, 정말 하고 싶은 일을 고민하며 살아간다. 그냥 주어진 시간을 의미 없는 곳에 소비하기보다는 목표와 계획을 갖고 열정적으로 뛰어들어야 한다. 더 높은 연봉과 안정된 직장이라는 매혹적인 선택을 뒤로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습은 용기가 있어야 가능한 행동이다. 


돈이나 사회적 지위보다는 본인의 행복과 만족이 중요하다. 진정한 가치와 행복을 찾는 고민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하고, 시간을 두고 삶의 방향성을 다시 한 번 고민해 봐야 한다. 좋아하는 일을 찾고 현재에 감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