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는 현업에서 경험을 쌓은 저자의 노하우를 통해 제시되는 IT 기업 취업에 대한 실용적인 안내서이다. IT 관련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며, 특히 합격 사례와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취업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책에서는 실제 상담에서 얻은 사례를 통해, 합격자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성공했는지를 살펴본다. 카카오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취업한 학생의 경우, 알고리즘 능력, 개발 언어, 프로젝트 경험을 키워나가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불안감을 극복하는 방법과 탄탄한 준비가 합격의 핵심이라는 점을 말해준다.


IT 플랫폼 기업의 특징에 따라 전공자와 비전공자별 취업전략을 제시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개발자로서의 직무와 관련된 성공 사례를 다루며, IT 기업의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면접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비전공자가 경쟁력을 키우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T 기업 취업을 위한 전략과 팁을 다루며, 비전공자가 IT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말해주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IT 관련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IT 플랫폼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취업 과정과 준비 사항을 구체적으로 다루며, 각각의 기업이나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살펴본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