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아이와 잘 지내시나요 - 중학생 자녀를 어려워하는 부모들에게
손병일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 아이와 잘 지내시나요"는 중학생을 키우고 있는 부모, 또는 중학교 교사로서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저자의 다년간의 교육 경험 토대로 사춘기 중학생들과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지침을 제시한다. 아이들의 사춘기를 이해하고 그들의 마음을 읽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부모나 교사로서, 가족 내에서나 학교 생활 속에서 어떻게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책은 중학생들이 사춘기의 불안과 혼란에 직면하면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다룬다. 중학생이라는 물과 불 위를 걷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부모와 교사들이 어떻게 그들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중학교는 초등학교와는 완전히 다른 사회이며, 사춘기의 불안한 뇌를 가진 아이들이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곳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중학생 부모들에게는 자녀를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례를 통해 중학생의 생각과 마음을 읽는 법을 소개한다. 친구 관계에서 위기를 겪는 아이에 대한 부모의 태도부터 시작해서, 자기 통제감이 강한 아이들과의 관계, 그리고 이성 교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한 관계가 중요하며, 이를 통해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책은 중학생 부모가 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마음가짐과 실제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중학생이라는 나이대의 특성과 심리를 이해하고, 그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들은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건강하게 유지하고, 그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