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독서가 시작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 부모 독서 장려 캠페인
박근모 지음 / 로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독서가 시작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진다"는 책 읽는 아빠가 전하는 독서이야기이다. 책 제목만 봐도 흐뭇하다. 개인적으로 오랜 시간 독서를 하고 있다. 아이들의 미래와 온전한 독립을 위해 좋은 쪽으로 변화되었으면 좋겠다. 책에서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야기하며, 독서가 부모의 책임이라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


독서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르게 했다. 독서를 나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만이 아닌, 아이들을 위해 독서를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단순히 자녀의 독서교육에 대한 방법론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의 독서가 자녀의 독서 태도와 미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룬다. 독서가 아이들의 무의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한다.


부모의 독서가 필요한 이유, 독서를 대하는 태도와 방법, 그리고 함께하는 독서의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부모와 자녀의 독서 생활을 위한 추천 도서가 소개되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말과 개인적인 생각이 비슷해서 공감이 많이 되었다. 저자는 두 아이의 아빠이고 나는 세 아이의 아빠로서 책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다.


부모가 먼저 독서를 통해 성장하고 변화해야 한다. 부모가 책을 읽어야 아이가 책을 읽는다는 단순한 메시지가 아니라, 부모 자신이 변화하고 성장함으로써 아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 책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 안에 담긴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책을 '잘' 읽어야 한다. 부모가 독서를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아이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책에서는 자녀 교육의 목적이 자녀의 온전한 독립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자녀가 온전한 독립을 위해서는 주체성, 학습 능력, 긍정적 태도가 필요하다. 부모가 독서를 통해 자녀의 성장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독서와 학습이 필요하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