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 300억을 포기한 남자
최민형 지음 / 마인드셋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으로 호기심을 끌었다. 3억도 아니라 300억을 포기한 남자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 이 책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어떤 인생을 보여줄지에 대해 궁금함이 생겼다. "하룻밤, 300억을 포기한 남자"는 돈과 성공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을 깨고, 진정한 행복과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저자의 현실적인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들이 용기와 희망을 전해준다. 돈과 성공에 대한 열망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그 뒤에 숨은 진정한 가치와 목표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되었다. 각자의 삶과 가치관에 따라 목표가 다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방식도 다를 수 있다.


연봉 17억을 받는 성공한 영업사원이 한 순간에 300억을 포기하는 이야기는 마치 소설 이야기 같지만, 현실에서 벌어진 진짜 이야기이다. 달동네에서 시작해 연봉 17억을 벌어내고, 그 후에는 더 큰 도전을 위해 퇴사하는 등, 그의 삶은 정말로 도전과 성공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자신의 삶을 주도할 수 있는지,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라 움직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책에서 소개되는 방법론들은 지나치게 긍정적인 확언보다는 구체적인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데, 이는 매우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이다. 저자의 경험과 다양한 인물들의 사례를 통해 이를 뒷받침하고 있어 신뢰감을 준다. 어두운 시기를 겪으며도 결코 포기하지 않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갔다.


저자가 300억을 포기한 이유는 돈이나 경제적인 안정뿐만이 아니라 자유롭게 자신의 삶을 살고 싶은 욕구였다는 점에서 감명을 준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 즉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 돈이나 지위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행복과 가치를 찾아가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