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리처드 J. 라이더.데이비드 A. 샤피로 지음, 김정홍 옮김 / 북플레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는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고민과 질문들을 다루며, 바람직한 삶과 행복에 대한 여정을 탐구한다. 삶의 여러 측면을 통해 우리가 자신의 내면과 외부 세계 사이에서 찾아야 하는 해답을 제시한다.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라는 질문은 단순한 문장처럼 들릴 수 있지만, 그 질문을 깊이 있게 파고들며 우리의 내면을 조명해 준다. 지금까지의 삶에서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했는지, 무엇이 짐이 되어 우리를 무겁게 만들었는지를 돌아보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짊어지고 다니는 무거운 삶의 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다. 미래에 대비하려고 많은 것을 가지고 다닌다고 해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위한 출발점이며, 삶의 방향과 가치관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우리가 행복한 삶, 바람직한 삶,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삶의 해답과 방향을 제시한다.


행복은 마음의 결정에 달려있다. 성공이나 성취만큼이나 과정과 그 과정에서 얻는 깨달음이 중요하다.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성공한 것이 아니라, 일생 동안 많이 웃은 사람이 성공한 삶이다. 행복을 찾는 여정이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나타난다. 바람직한 삶은 목적이 아니라 방향이며, 행복은 매 순간에 존재하는 작은 것들에서 찾을 수 있다. 작은 행복들을 쌓아가며 삶을 즐기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며 자신의 목적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진정한 행복은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내면의 여정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우리가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은 결국 자기 자신으로 돌아오는 여정이며, 우리가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것이다. 외적인 성공보다는 내적인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 자신의 삶을 깊이 있게 사랑하고,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