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여행을 하려는 사람에게는 최신 정보와 정확한 안내가 중요하다. 그리고 여행을 실제로 다녀온 사람들의 경험담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요구를 만족하고 있고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도쿄를 상상하며 일본 여행을 하고 싶게 만든다. 엔화가 예전보다 많이 낮아져 지금 일본 여행을 가면 좋을 거 같다.
한빛 라이프의 "리얼 도쿄"는 도쿄와 근교 도시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도쿄와 근교 도시까지 나갈 수 있도록 도쿄 JR, 지하철 사철 노선도를 제공해 준다. 복잡한 신주쿠역과 도쿄역을 헤매지 않도록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여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보면 깜빡하고 놓치는 것 없이 준비할 것들을 확실하게 챙길 수 있다.
전체 4 PART로 나누어져 있어 초보 여행자부터 숙련된 여행자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각각의 PART에는 도쿄를 여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도쿄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도쿄의 사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소개하는 부분은 정리가 잘돼있다.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꽃과 함께 소개하고 있고 벚꽃축제(사쿠라마쯔리)이나 불꽃놀이(하나비)의 명소로 소개되는 곳들은 언제 여행하면 좋을지를 참고할 수 있다.
막내가 아직 비행기를 타보지 못해서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려고 계획 중이다. 처음에는 제주도를 생각하고 경비를 예상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었다. 간간이 뉴스나 유튜브에서 제주도 현지에서 바가지를 썼다는 소식도 들리고 해서 좀 더 비용을 내고 일본을 가보는 게 좋다고 결정했다.
비행기로 2시간 거리에 있는 것도 장점이지만 무엇보다 다채로운 맛집과 볼거리들이 있는 일본이 제주도보다 아이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거 같다. 그리고 요즘에는 일본 여행을 국내 여행 다녀오듯이 쉽게 갔다 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조만간 여행 경비가 모아지면 가족 모두 한번 일본에 가보려고 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