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복론 :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
다카모리 유키 지음, 원선미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복론: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는 성공을 위해 자신을 내려놓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신의 능력과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목표와 가치를 명확히 하며, 실패를 인정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열심히만 노력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항복하고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한다.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행동 방법을 알려주어 자신감을 심어준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성공에 대한 경로를 고찰하고, 그 길이 가려운 지점에 서있는 사람들에게 용기 있게 방향을 바꾸는 법을 알려준다. 갈등과 불안에 항복하고, 지금 인정하고 내려놓는 순간 더 나은 길이 보인다. 어떻게 항복하고 내려놓아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성공을 위해서 내려놓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다. 


'내려놓기'를 통해 자신의 한계와 실패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방법을 제시한다. '내려놓기'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명확히 하고, 그에 부합하는 방법과 결과를 선택할 수 있다. '내려놓기'를 통해 자신의 책임과 선택을 스스로 지니고,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개선할 수 있다.


'열심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 하는 것의 조건은 자신의 능력과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며, 적절한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우선 항복하고 성공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을 받아들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주저하지 말고 바로 행동에 옮겨야 한다. '5초 안에 시작하기'라는 개념은 매우 인상적이다. 우리가 고려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즉각적으로 시작하도록 격려한다. 이것을 통해 우리가 어떤 것들을 미루고 있는지를 인식하고, 20초 룰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여러 단계를 통해 내려놓음의 개념을 소개합니다. 결과를 얻고 싶다면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가 아니라, 자신이 누구인지 인정하고 내려놓아야 한다. 그리고 "지금 당장 한다"는 것이다. 완료와 종료는 다르며, 미완료는 계속된 에너지 소모를 의미한다. 말은 우리의 생각을 형성하고 세계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여 자신을 독려하고, 부정적인 말을 배제함으로써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