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챌린지 - 1% 도전의 행복
이은진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4년 1월
평점 :
"챌린지"는 70세가 넘은 저자가 도전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다. 행복한 할머니의 도전하는 인생을 보면 정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임을 보여준다. 나이와 상관없이 우리는 언제라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행복을 찾을 수 있다. 미래를 위해 환경과 상황에 제한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이 생겼다. 언제라도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보는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았다.
저자는 코로나로 인해 실내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없을 때, 송도 조정경기장에서 카약을 탔다고 한다. 이미 꾸준한 운동으로 기본 체력을 갖추고 있었기에, 할머니의 나이인데 카약을 탈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사랑하고 믿어주는 것이다. 나이와는 상관없이 새로운 도전을 향한 열정이 넘쳐난다. 저자의 무엇이든 꿈을 이루기 위한 강한 의지와 힘든 시련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이겨내는 실행력에 도전을 받았다.
저자는 나이가 73세인데도 불구하고 순수한 아이처럼 미래를 기대하며 자신에게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었다. 75세라는 나이로 20대와 경기하며, 체력 면에서는 전혀 뒤지지 않았다. 삶을 살아가는데 어려운 선택을 주저하지 않고 도전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70세가 넘어서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더 가치 있는,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한 자세로 받아들여졌다.
모든 선택이 자신을 이끌어가는 길을 스스로 개척해야 한다는 것은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자기 결정의 중요성에 관해 말해준다.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자신에게 도전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용기를 전해준다. 2024년뿐만 아니라 70세가 넘어서도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자세로 도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평범한 99%가 아닌 특별한 1%를 향해 나아가 보자.
이 책은 어려운 도전에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작은 도전에서부터 시작하여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도전을 볼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