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원 씽(The One Thing)'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 이 책은 인상적이었다. 만약 대학 시절에 이 책을 읽었다면 내 삶이 얼마나 달라졌을지 상상해 보게 된다. 요즘 읽은 책 중에서 정말로 마음에 와 닿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모든 것을 제쳐두고 꼭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안내해 준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우선순위를 두고 일을 한다는데 동의한다. 그리고 이를 위한 열정과 탁월한 노력이 큰 성과로 이어진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삶의 균형을 맞추는 대신 중심을 정하고 크게 생각하고 크게 행동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훌륭한 질문이 훌륭한 답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주장도 마음에 와 닿았다. 어떤 일을 통해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지 질문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특히, "STOP Everything, Do One Thing"이라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이 용기라는 주장도 공감이 가고, 큰 목표를 향해 큰 질문을 던지고 큰 해답을 찾아가는 방법 또한 실용적이다.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시간을 효과적으로 확보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언을 제공한다. 그리고 환경을 만드는 데 있어 사람과 장소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히 성공을 위한 조언뿐만 아니라, 삶의 방향을 잡고 효과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안내서로 남을 것 같다. 새해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