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채소 -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이와사키 마사히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1채소"는 채소 섭취를 '채소 투자'라는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는 동시에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내서이다. 채소에 대한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채소를 통한 건강한 식습관에 관한 흥미로운 내용을 소개한다. 저자는 자신의 의학 박사 및 영양관리사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로 채소를 섭취하면서 건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체험했다.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논리가 간단하면서도 명확하게 전달되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을 관리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채소는 신체와 두뇌를 가장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채소를 통해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고, 영양제로는 대체하기 어려운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다.


우리의 식습관이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너무 많이 먹거나, 불균형한 식습관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채소와 과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칼로리를 낮춰주어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채소에는 각종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우리 몸의 수명을 높이고 텔로미어를 길게 유지해 주어 더 오래 살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에서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양의 채소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채소를 투자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여, 조금은 귀찮고 맛이 없더라도 채소에 대한 투자를 통해 건강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약을 먹어도 효과가 미비했던 환자가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전환하면서 건강이 회복되었다. 채소를 구하기 어려울 때는 B급의 채소나 채소가루를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채소에는 피토케미컬이라는 항산화 작용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시력 저하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채소의 효능에 대한 내용으로 채소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채소의 종류와 색깔에 따라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사실이 새롭게 다가왔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