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학년 기적의 첫 독서법
오현선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 기적의 첫 독서법"은 스스로 읽고 제대로 이해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를 주제로 아이들의 독서 교육을 다루고 있다. 23년 차 독서 교사의 노하우와 경험이 담겨 있어, 독서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에게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초등 1학년에 초점을 맞춰 초등 입학 전에 아이들이 독서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이의 독서는 그저 언어를 배우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초등 1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 교육의 골든 타임에 어떻게 독서 습관을 길러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책과 공부의 상관관계, 독해 문제집의 필요성, 다독과 정독, 종이책과 전자책, 학습만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저자는 독서의 기본기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팁을 소개하면서, 독서가 공부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살아가는 힘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독서를 통해 내면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책에는 아이와 함께 66일 동안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책 놀이와 독서 활동이 소개되어 있다. 아이의 독서 습관을 성장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아이의 성격과 성장 속도에 맞춰 적절한 책을 선택하고, 독서를 통해 기본적인 언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독서는 학문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자기 표현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활동이다. 글자 습득 단계부터 시작하여 문어체에 익숙해지고 묵독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과정은 독서 능력을 증진시키는 핵심이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독서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독서를 즐기며 책 속에 빠져들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엄마표 독서가 과제가 아니라 즐거움으로 이어져야 아이도 책을 좋아하게 된다. 놀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