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잘하는 환경은 따로 있습니다 - '수학 좋아하는 아이'를 만드는 학습환경의 힘!
천지민 지음 / 해뜰서가 / 2023년 11월
평점 :
"수학 잘하는 환경은 따로 있습니다"는 현재 아이들의 학습환경을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을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아이에게 공부를 억지로 강요하기 보다 아이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알려준다. 수학을 잘하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해야 하는지 실천 가능한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쓰인 이 책은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수학 공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수학 교육에 관한 현실적인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한다. 아이들이 수학을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이유를 분석하면서, 올바른 학습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준다.
아이들은 수학으로 성공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공 경험을 쌓는 작은 성취라도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다.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공부하고 성공을 경험하면, 수학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들게 된다. 그리고 부모의 지지와 독서가 수학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친다. 아이를 믿어주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학습환경이 필요하다.
이 책에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조언과 지침이 담겨 있다. 그리고 시기별로 어떻게 수학적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를 키우고 싶은 부모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