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쟁이 다이어리
왕두 지음 / 새먼스 / 2023년 11월
평점 :
"예수쟁이 다이어리"는 처음에는 교회를 불신하고 예수님을 부정했다가, 어떻게 예수님을 믿게 되었는지를 다룬 만화이다. 여러 가지 어려움 끝에 진정한 믿음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신앙을 갖는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네이버 웹툰에서 호평을 받은 만화로 믿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믿음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충격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평범하고 솔직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감동과 생각을 전하고 있다.
불신자 집안에서 태어난 주인공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가졌고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갖고 자란다. 그는 독선적이고 배타적인 기독교의 모습과 재미없는 교회 분위기에 실망하며 크리스천들을 비웃기 일쑤였다. 우연한 기회로 교회를 방문하게 되고, 일반적인 교회에서 예수님을 만나 예수쟁이로 변화하게 된다.
예수님을 믿는 것은 치열한 고민을 필요로 한다. 왜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지, 예수님은 어떤 분인지에 대한 지식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믿음이 깊어집니다. 믿음이 강해지면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이 생기게 되어 삶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 교회를 다니면서 느낀 것 중 하나는 누군가 나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세상의 기준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십자가에서 죽으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은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를 통해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을 믿게 되었다.
책에서 다루는 주제들은 그리스도인들이 고민하고 갈등하는 모습을 다양하게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관심을 느낄 수 있으며, 믿음이 얼마나 감사하고 놀라운 일인지를 깨닫게 된다. 주인공은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님을 믿고 신뢰함으로써 더 큰 사랑과 믿음을 발견하게 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