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일론 머스크처럼 생각하고 테슬라처럼 해내는 법
박규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는 우리가 살다 보면 마주치게 되는 변화와 혁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테슬라의 독특한 마인드 셋을 통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리콘밸리의 놀라운 사고방식과 테슬라의 성장 전략을 통해, 삶에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는 데 참고가 될 수 있다. 적절한 노력과 관리, 그리고 성장과 성공을 위한 다양한 가치를 전하며 독특한 방식으로 조언한다.


테슬라에서의 경험을 통해 얻은 인생의 주행법을 공유하며, 어떻게 실리콘밸리에서의 성공을 이루어나갔는지를 알려준다. 한국의 경쟁 구도와 결과 중심적인 문화에 비해, 실리콘밸리는 자기 주도적으로 일하고, 질문하며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환경이다. 실리콘밸리와 국내 기업 문화의 차이를 세밀하게 분석하며, 대한민국의 제조업에 대한 한계와 미래의 어두운 전망에 대한 고민을 말한다.   


어떻게 애플과 테슬라에서의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실리콘밸리에서의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공유한다. 두 회사를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이 산업 스파이처럼 보일 수도 있었지만 미국에서의 취업은 가치 있는 경험이었다. 한국인의 성실함과 끈기를 가지고 미국에서 적극적이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업무를 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미국 빅 테크에서의 경험을 통해 나타난 외로움과 워라벨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자기인식을 바탕으로 목적에 맞는 일을 찾고, 그 일에 최선을 다해 나가갔다. 테슬라에서의 경험과 업무 방식은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것이다. 테슬라에서의 일과 그 동안의 고민, 결정들이 단순히 기업 이야기로 머물러 있지 않고, 자기 성장과 꿈을 향한 열정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자기 계발과 성공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를 제공한다. 창의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데 있어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더 나은 삶과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테슬라의 업무방식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