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는 저자의 느린 삶과 실수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실수에 대한 편안한 관점을 제시한다. 실수를 피할 수 없지만, 그것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성장할 수 있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책은 실수와 후회, 그리고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다루며,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삶의 실수를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사람들은 실수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한다. 살면서 실수를 하지 말자고 마음먹지만, 현실에서는 자주 실수하는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기도 한다. 완벽을 추구하기보다는 그런 정도의 실수는 할 수 있지라고 자신을 객관화하고 지나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유익하다. 실수를 두렵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자신의 성장을 위한 필연적인 단계로 받아들이고 한걸음 나아가는 용기를 내야 한다.


저자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삶을 경험했지만, 그 경험을 통해 실수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어떻게 해석하고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나에 관한 실수', '가족에 관한 실수', '돈에 관한 실수'라는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다. 어떤 실수를 하더라도 그것을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실수를 받아들이는 방법과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실수와 실패를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를 통해 배우며 성장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모든 상황에서 자신 있게 용기를 갖고 살아가는 마음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가 아니라 몸과 가슴에서 자연스러울 때까지 그것을 반복해서 각인시켜두는 것이 필요하다.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수를 용납하며 성장하길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확실히 인생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나갈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