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은 말하기의 중요성과 말하기의 실력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의 오랜 아나운서 경력으로 말하기에 대한 그의 지식과 경험이 책에 잘 반영되어 있다. 일상 생활부터 업무 환경까지 말하기의 기술을 향상시켜 보다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누구나 말하기는 하지만, 제대로 잘 하는 사람은 적다. 이 책은 제대로 말하기를 위한 방법과 원칙을 제시한다. 말하기는 연습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 기술이다. 말하기는 양방향 소통의 중요한 부분이며, 상대방의 의견을 듣고 이해하는 기술을 포함한다. 오랜 시간 동안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쌓은 스피치 경험과 노하우가 말하기를 향상시키려는 사람에게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 준다.
글을 읽고 쓰는 능력은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감정과 의도를 이해하고 대화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공감과 존중, 대화를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말하기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열어 오픈해야 한다. '미래의 문맹은 글을 못 읽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을 읽지 못하는 것이다'라는 문구는 매우 공감이 간다.
직장에서만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적용 가능한 말하기의 기술을 다루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 가족과의 대화부터 시작해서 점차 범위를 넓혀가기 때문에 편하게 읽으며 단계별로 적용해 볼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언어를 사용하면서 상대방의 이성과 감정을 자극하며, 진정성을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직장에서 누구나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게 될 때 잘하고 싶어 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하지만 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말하는데 서툴다. 말하기 스킬을 향상시키고 대화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