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비위 맞추기는 이제 그만 - 눈치 따위 보지 않고 나답게 유쾌하게 사는 법
황위링 지음, 이지연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의 비위 맞추기는 이제 그만"은 자기와 타인, 그리고 인간관계의 복잡성을 다루며, 여러 감정과 상황에 대한 내용과 내면의 감정과 심리적 이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책은 다음과 같은 4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계는 다른 감정과 상황과 연결되어 복잡한 심리적 다양성을 말해준다. 남의 비위를 맞추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각 단계의 주제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


1단계: 인간관계에서 부정적인 감정 치유하기

이 단계에서는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다루며, 자신을 치유하기 위한 시작점을 제시한다.


2단계: 낡은 사고방식 깨기

남의 비위를 맞추는 사람들이 가지는 사고방식을 파악하고 정확히 이해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습관적인 비위 맞추기의 근본적인 이유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3단계: 경계가 있는 안정적인 관계 구축하기

수동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성장하며, 안정적이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4단계: 평등한 관계 만들기

자기 자신을 치유하고 남의 비위를 맞추는 습관을 버리고, 평등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행동 계획을 설명한다.


불안, 수치심, 분노, 슬픔, 고독과 같은 감정 및 상황을 다루면서 이를 자신과 타인 간의 관계와 연결하여 설명하고 있다. 남의 비위를 맞추는 습관을 버리고 내면의 감정을 더 잘 다루고 표현하는 방법을 잘 설명하고 있다.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심리적 이슈에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자신을 위한 삶과 보다 풍부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타인의 눈치를 보며 행동하다 보면 우리 자신을 잃어버릴 수 있다. 남의 비위 맞추는 것은 결과적으로 자기 자신을 잃게 만드는 것이다. 자기 자신에 대한 인식과 인간관계에 대한 실용적인 해법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