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자기암시는 어떻게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까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하늘아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암시"는 자기암시에 대한 현명하고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해 삶을 개선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려준다. 프랑스 심리치료사 에밀 쿠에의 이론을 기반으로 우리의 의지와 무의식, 상상의 힘을 다룬다. 자기암시를 통해 무의식의 힘을 활용해 불안과 고통을 극복하거나 줄일 수 있고 이러한 방법을 통해 마음을 변화시키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뤄낼 수 있다고 말한다.


자기암시는 우리 모두가 내재하고 있는 도구이며, 그것을 제대로 활용할 때 우리 인생은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자기암시의 힘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무의식이 우리의 행동과 생각을 지배하고 있어, 의지나 노력보다 무의식을 길들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필요가 있다. 


저자의 이론은 무의식과 상상의 힘에 관한 것으로, 응용심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가 제시한 자기암시는 이미 1922년에 발간되었지만, 그 영향력은 아직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암시가 실현 가능한 믿음과 자신감을 가지고 매일 반복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 자기암시라는 개념은 무의식에 각인되어 뇌에 명령을 내리고, 뇌는 그 명령에 따라 행동을 조절한다. 자기암시를 통해 우리의 무의식이 이를 받아들여 현실로 만들어진다.


무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함으로써, 우리의 인생과 태도를 바꿀 수 있다. 무의식 속에서 자기암시의 힘을 자리 잡게 하기 위해 반복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습관으로 자기암시를 갖추게 되면 무의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상상은 우리의 무의식에서 나오며, 상상이 일어난 것이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상상한 것을 의식적으로 자기암시로 주입하면, 뇌와 무의식은 그 명령을 실행한다. 이러한 과정으로 자기암시의 힘을 통해 우리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도움을 줄 수 있다.


자기암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무의식이 어떻게 우리를 지배하며,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자기암시를 행하는 시간과 방법, 그리고 상상의 힘을 믿고 무의식에 주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우리의 내면에 있는 무의식의 힘을 사용하여 자신을 보다 긍정적인 모습으로 바꾸려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