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는 별에 행복을 줄게
백인희 지음 / 지식과감성#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라는 별에 행복을 줄게"는 작가가 꿈은 아니지만 살면서 자신의 이름으로 책 한 권 세상에 남기고 싶은 저자의 이야기이다. 저자의 삶을 삶을 대하는 태도에서 평범한 일생에서 자신만의 행복과 미래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가짐을 볼 수 있다. 평범한 일상을 바라보면서 지난날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이야기이다. 


저자가 말한 대로,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고 하루를 생각하며 행복을 찾는 것은, 외적인 조건이나 물질적인 풍요가 아니라 결국 어떠한 마음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태도에 달려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일상의 이야기들을 모아서 이렇게 자기의 이름으로 한 권의 책을 쓸 수 있다는 것은 평소에 삶을 대하는 태도와 메모하고 기록하는 습관에 있었다.


다른 이들에게는 평범한 일상이라도 저자에게는 특별한 순간처럼 중요하게 여기는 자세는 마음에 작은 울림을 준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열심히 살아가면, 언젠가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보여준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 삶은 그렇게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공감하면서 따라 해 볼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분주한 일들로 하루하루 주어진 일상을 그냥 흘려보내고 있는 것 같아 가족들과 나 자신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애써 노력하지 않아도 그저 주어지는 시간에서도 마음의 자세에 따라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미래를 위해 조금이라도 무엇인가를 시도해 보고 준비하는 마음이 나의 꿈을 이루는 한 걸음이라는 것을 다시 생각해 보았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