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보지 못했던 시간들
마이클 하이엇.대니얼 하카비 지음, 이지은 옮김 / 글로벌브릿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돌보지 못했던 시간들(원제 : Living Forward)"은 인생에 대한 계획과 목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상적인 삶을 무작정 흘러가지 않고 의식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생을 계획하고 목표를 달성하여 더 나은 삶을 위한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한 계획은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인생은 한정된 기회로 가득 차 있으며, 그 기회는 한 번 지나가면 다시 오지 않는다. 목표 없이 삶을 산다면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 길이 옳은 길인지 알 수 없다. 이 책에서는 인생을 변화시킬 핵심 단계를 설명한다. 먼저,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어디에 도달하고 싶은지를 명확히 결정하고 다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라고 말한다.


우선 스스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고, 자신의 인생 계획서를 작성하여 목표와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길을 찾을 때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것처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아야 한다. 인생 계획서를 작성하면 자신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고, 미래를 계획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우리가 인생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 저자들이 소개하고 있는 지침을 따르면,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며, 흔들리지 않고 보다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우리의 삶에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를 향한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만의 인생 계획서를 잘 작성하여 가슴까지 뜨거운 미래를 그리고, 그 첫 걸음을 내딛길 바란다.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