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을 깨는 사고력
양첸룽 지음, 오드리 탕 구술, 이에스더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틀을 깨는 사고력(New Thinking)"은 디지털 시대와 인공지능 발전을 고려하여 혁신적으로 생각하는 힘의 능력을 강조한다. 현대 사회가 직면한 디지털 변화와 미래의 미지를 다루며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의 발전을 이해하고 인공지능이 현실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개발되는지를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오드리 탕의 독특한 인생 경험과 생각을 엿볼 수 있고, 혁신적인 사고와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저자인 오드리 탕은 천재 프로그래머로서 16살에 스타트업을 창업하여 CEO가 되었다. 19세에 애플에 입사하고 24세에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환하였다. 그리고 35세 대만에서 최연소 디지털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책에서는 우리가 디지털 시대를 더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고전 문학과 SF 소설을 읽으며 사고하는 방법,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 집중력을 관리하는 방법, 수면 기억법 등 개인의 학습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포모도로 기법은 25분 집중과 5분 휴식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방법으로, 시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업무에서 생산성을 높이는데 사용한다. 


디지털 변화가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물고, 우리의 생활, 업무, 사고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다. 디지털 세상은 우리가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속도로 변화를 하고 있다. 이 변화에 대비하려면 과거의 사고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사고 방식을 찾아야 한다.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학습 방법을 다루며, 개인의 성장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알려준다. 


인공지능과 기술의 발전에 대응하며 개인적인 성장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