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김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는 우리가 인생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사건과 선택들이 성공과 실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루고 있다. 특정한 사건의 성공 여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평소의 선택과 태도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성공을 향한 강한 열망을 품고 있지만, 그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특별한 노력과 태도가 필요하다. 자신의 약점과 개선할 점을 발견하고 노력해야 한다. 불평불만을 품는 대신, 문제에 직면할 때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노력하는 것이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자세라는 것을 깨달았다. 


저자는 두 가지 다른 태도를 비교하며 설명한다. 하나는 불평과 불만을 품고 있는 태도로,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길까 불평불만을 하며 문제에 접근한다. 다른 하나는 긍정적인 태도로,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문제 해결에 노력한다. 똑같은 환경과 상황에서도 이렇게 다른 관점의 차이로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은 매사에 긍정적이고 감사한다. 그리고 생각을 기록하며 메모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독서를 생활화하며 생산적인 생각과 말을 한다. 자기만 생각하기 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언제나 활력이 넘치고 곁에 있으면 좋은 영향을 받는다. 실행 가능한 분명한 목표가 있고 그것을 기록해 둔다. 건강을 관리하며 현재에 충실한다.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돌아보게 되었다. 어떤 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자신의 태도와 선택이 어떻게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자신만의 생활 습관과 삶의 태도를 돌아보며, 성공으로 나아가는 발걸음을 점검해 보자.


일상의 삶에서 태도와 자세를 바꾸면 성공을 향한 길에 나설 수 있다.  어제보다 아름다운 오늘을 사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