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이렇게 써먹으면 됩니다
후루카와 쇼이치.사카이 마리코 지음, 박세미 옮김 / 시그마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이렇게 써먹으면 됩니다"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다양한 업무 활용 사례와 프로그래밍, 챗GPT의 실무 적용을 위한 가이드를 안내한다. 이런 유용한 정보는 실무에서 챗GPT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챗GPT를 활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나 창작 활동 관련 분야에서 지식을 쌓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내용이다.


챗GPT는 텍스트와 코드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챗GPT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필터링 한 결과물이며, 딥러닝과 강화 학습을 통해 답변을 생성한다. 초기에는 많은 직업이 대체될 우려가 있었지만, 현실에서 챗GPT의 결과물을 살펴보면 그 거품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 챗GPT는 과거의 인공지능과는 분명히 결과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챗GPT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뉴스나 논문 작성,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챗GPT를 도구나 서비스처럼 활용할 수 있다. 챗GPT는 정확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받을 때 더 효과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의 내용이나 문맥을 명확히 전달할 때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다. 질문의 구체성과 정확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챗GP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사용법을 제대로 익혀야 한다.


챗GPT를 활용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과 역사까지 알아두어야 할 필요는 없다. 챗GPT를 완벽하게 이해하려는 것보다는 기초적인 지식과 사용법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챗GPT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 활용법을 바로 배워서 사용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