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나누어 생각하기 - 문제를 해결하는 단순하고 강력한 도구
스가와라 겐이치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게 나누어 생각하기"는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항상 열심히 일했지만 성과를 내지 못해 고민을 했다. 그러던 중 복잡한 업무나 문제를 작게 나누는 것으로 해결점이 선명하게 보였다. 이 책은 저자의 그런 경험을 토대로 열심히 노력하면서도 확실하게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경영자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작게 나누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문제 해결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전문성은 뛰어나 시간당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는데도 그의 조언을 구하려는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문제를 작게 나누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아무리 복잡한 문제라도 작게 쪼개서 나누게 되면, 작게 나눈 문제는 그 본질을 명확하게 보이게 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은 그 크기 때문이다. 문제가 너무 크면 그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알기 어렵고, 그로 인해 해결책도 보이지 않는다. 모든 문제에 그 해결책이 숨어있다. 문제를 작게 나누면 여러 조각으로 쪼개져서 작아지게 되고, 이렇게 작아진 문제는 해결 방법을 찾기가 훨씬 쉬워진다.


문제를 작게 나누어 생각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서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업무와 관련된 문제 뿐만 아니라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고 계획을 세울 때도 작게 나누어 생각하는 방법을 이해를 돕는 그림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조직과 팀 문제를 해결할 때도 분해 사고를 통해 최선의 답을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는 현재 결과에 따라 평가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아버지 세대처럼 노력만으로는 성과를 내기 어려운 시대이다. 작게 나누어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면 노력과 성과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일과 인생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