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질 수 있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 - 매일 아침 나를 일으킨 한 마디
에릭 토머스 지음, 박선령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질 수 있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 오랜만에 제대로 된 자기계발서적을 읽었다. 저자는 인생 여정에서 어떤 어려움이든 간에 포기하지 않고, 힘들어도 정면으로 맞서면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흑인으로 태어나 노숙자, 가출, 부모님의 이혼 그리고 인종차별에 직면한 어려움들을 극복하며 자신을 지지하며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갔다. 자아를 발견하고 삶을 개선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다이아몬드처럼 빛나고 싶으면 다이아몬드처럼 깎여야 한다."


인생을 정말 간절하게 바꾸고 싶다면 포기하지 말고 기회에 집중해야 한다.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찾고, 그것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것을 가까이에서 지지해 줄 사람들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가치관을 명확히 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믿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을 이룬 후에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무엇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항상 기억하며, 자기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찾고 실천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질 수 있고,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될 수 있고,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가 되기 위해 겪어야 하는 고통과 자신을 사랑하고 빛나게 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는 비유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 다이아몬드가 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준다. 삶의  피해의식을 버리고 주인의식을 되찾고, 적극적으로 삶을 개선하기 위한 용기를 부여한다. 자신의 가치와 목표를 찾고, 빛나는 다이아몬드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