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돈이 되는 경제 교과서
신동국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돈이 되는 경제 교과서"는 경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경제 개념을 가르칠 때 유용하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경제에 대한 핵심 개념을 제대로 알려준다.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돈의 본질부터 모으고 빌리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돈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하는지에 따라 미래의 삶의 질이 결정된다. 이를 위해 중요한 것은 '경제 교육'이다. 대학 진학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것처럼, 청소년들은 앞으로의 경제활동을 대비하고 지속적으로 배워야 한다.


가정에서도 돈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말하기 쉽지 않은데 이 책에서는 돈이란 무엇인지, 돈을 어떻게 벌고 모으는지를 알려준다. 돈과 경제에 대한 이해를 키우며, 어떻게 하면 미래를 더 잘 살아갈 수 있는지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돈과 경제에 대한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개인의 재정 건전성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금, 보험, 신용과 같은 경제 용어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는데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특히, 원금이 두 배가 되는 72의 법칙과 같은 경제 원리를 쉽게 설명하여 자산을 쌓는 방법을 제시한다. 원금이 두 배가 되는 72의 법칙과 같은 경제 지식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학교 교육에서는 경제 교육이 부족하거나 가르치더라도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 책은 어려운 경제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돈을 관리하고 불리는 방법에 대해서, 돈을 벌면서 내야 하는 세금에 대한 설명도 담겨있다. 


청소년기는 경제 습관과 지식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며,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은 경제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학생들을 위한 미래를 준비하는 경제 교과서로 추천한다. 경제를 이해하고 돈을 올바르게 다루는 데 도움이 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