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노화 - 젊게 오래 사는 시대가 온다
세르게이 영 지음, 이진구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은 젊음에 대해 선망을 가지며 항상 청춘처럼 살고 싶어 한다. "역노화" 이 책에서는 멀지 않은 미래에 인류는 30대의 몸으로 150까지 살 수 있게 된다고 한다. 과학과 기술과 경제, 사회, 정치 등 모든 분야와 연결되는 시점에서 우리가 단순히 오래 살기보다는 어떻게 젊게 오래 살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다루고 있고 과학적 상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 책은 현대의 건강 기술, 정밀의학, 유전공학 등 다양한 기술을 쉽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현재 어떤 연구결과와 기술이 나와있는지에 대해 책으로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전에는 100세 시대를 말해왔는데 이 책에서는 200세까지 살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말한다. 나이는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과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어 내용에 신뢰가 갔다. 


'역노화'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흥미로운 주제가 되리라 생각한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도 흥미로운 주제가 될 것이다. 시간의 흐름과 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인간은 시간 속에서 살며, 그 시간에 따라 몸도 노화되어 간다. 그리고 결국 모든 이들은 언젠가는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젊게 오래 살기 vs 늙게 오래 살기"라는 선택이 주어진다면 많은 사람들은 삶의 질이 높은 젊게 오래 살기를 선택할 것이다. 


운동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는데 특히 걷기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걷기는 접근성이 좋고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과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과 더불어 소식에 대한 이야기도 한다. 체중과 혈압, 체온 등이 낮아지고 체지방도 줄어든다는데, 이런 정보는 건강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


이 책은 과학적으로 수명을 연장하는 의학적 정보 뿐만 아니라,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과 방법을 말해준다. 나이에 관계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다양한 지침과 조언을 담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젊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지침과 조언을 제공하고 있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