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게 AI의 미래를 묻다
인공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에게 AI의 미래를 묻다"라는 제목이  흥미로워 이 책을 선택했다. 이 책은 사람이 질문하고 그것을 챗GPT(GPT-4)가 대답하고 대답한 내용을 다시 사람이 수정 보안하는 형태로 작성되었다. 특히 5장은 챗봇 바드와의 대화 내용을 원본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질문을 사람이 하였지만 인공지능이 저자이고 사람인 저자는 편집자인 셈이다. 


챗GPT나 챗봇 바드에 대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들을 이해하기 쉽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반복적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신경망 등의 기술을 설명하며  독자들이 인공지능(AI)에 대해 보다 잘 알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현대의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이뤄지는 변화들과 인공지능 기술의 중요성, 그리고 실무에 활용하는 전략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일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인공지능(AI)는 우리의 삶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다. 앞으로 더 많은 영역에서 인간의 삶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우리가 할 일은 인공지능 시대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배우고 적응하여, 올바르게 활용하는 것을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인공지능이 절대적으로 옳은 것은 아니기에 오류가 있는 부분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질문에 따라 생성되는 답변의 질이 달라진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이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좋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이 갖고 있는 창의력을 활용하여 좋은 질문을 만들어 내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빠른 시간에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사례와 프롬프트 예시를 통해 인공지능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어 인공지능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