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의 법칙 - 돈, 일, 시간이라는 쳇바퀴를 멈추는 비밀
스티븐 바틀렛 지음, 박은선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는 '우선순위의 법칙'이라는 제목 보다 영어 제목인 '행복과 섹시, 백만장자(Happy Sexy Millionaire)'가 책의 내용과 더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행복과 섹시, 백만장자'로 출간되었으면 국내의 독자들에게는 그다지 주목을 못 받았을 수도 있었겠다 싶다. 그런 의미에서 '우선순위의 법칙'도 나름 이름을 잘 지었다고 생각된다.


이 책은 제목부터 묘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과연, '행복을 찾으면 섹시한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를 생각하며 읽어보았다. 저자는 젊은 나이에 자수성가를 하였고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자'들이 하는 행동을 하며 살아갔다. 그러다 어느 순간 행복은 단순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행복에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다를 것이라고 말하며, 가진 게 없는 삶이나 하고 싶은 일을 다하는 삶이 행복이라고 정의한다. 저자는 모든 것을 멈추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질문해 본다.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저자는 대학을 중퇴하고 대학 첫 수업을 듣던 시기에, 친구로부터 받은 일기장에 25세에 백만장자가 될 것이라는 기록을 남긴다. 그리고 실제로 28살 때 유럽에서 영향력 있는 젊은 부자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저자는 자신이 원했던 것을 성취하였지만, 어느 순간 그동안 알고 있던 모든 것이 틀렸음을 깨닫게 된다. 행복은 잠깐의 감정이 아니라 마음 깊은 곳에 존재한다.

의도와 행동이 일치할 때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성공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성공하여 부를 이루는 과정은 어느 책에서도 볼 법한 이야기이지만 저자는 나이에 비해 깊은 깨달음과 경험이 있어 생각하는 것이 남달랐다. 가슴을 도끼로 내리치는 저자의 메시지들은 큰 영감을 주며 도전의식과 내적 동기를 일으킨다. 


모두가 책을 사지만 그 책을 읽는 사람은 거의 없다.

모두가 성장을 원하지만 성장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모두가 더 행복해지길 원하지만 변화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도란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며, 의도 없는 행동 역시 아무것도 아니다.

의도와 행동이 일치할 때 비로소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우리의 인생은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은행의 잔고, 회사의 직함, 팔로워 수, 그동안 이룬 업적에 의해 정의되거나 평가될 수 없다. 주위의 사람들과 비교하고 경쟁하면서 자신을 증명하려는 노력도 내려놓아야 한다. 그런 자세는 우리의 가치관과 행복을 망가뜨릴 수 있다. 이 책은 돈과 성공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시작하였지만 행복과 가치 있는 삶에 대한 내용이 곳곳에 담겨있다. 돈과 성공이 아닌 감사와 행복을 찾아가는 것, 일상 속에 숨겨진 작은 것들에 감사하며 꾸준한 노력과 성장을 통해 진정한 성공을 이루어나가는 삶을 추구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이 책과 같은 편집 스타일을 좋아한다. 페이지의 내용을 잘 전달하기 위한 그림과 표들이 있어 독서하는 동안 집중할 수 있었다. 삶에서 성공과 부, 그리고 행복과 감사를 발견하려는 사람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충만함이라는 마음 깊은 곳에 존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