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퀀텀점프
김형준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어린 시절은 경제적으로 결핍이 있었고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도 당하면서 복수심과 적개심이 생기게 되었다. 지나고 나서 다시 돌아보니 그렇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던 상황으로 인해 지금의 모습을 만들게 되었다. 저자는 항상 태도를 바르게 했고 반복적인 확언으로 이전의 삶과 다른 삶을 만들어냈다. 자신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과 감정적인 소비와 같은 일들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 


불과 3년 전에는 월 소득이 70만 원 정도였다. 생활고에 시달렸지만 1년 동안 1일 1영상을 유튜브에 일기처럼 올렸다. '나'라는 사람을 증명하고 인정받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을 했으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세일즈를 하게 되었다. 좋은 팀장을 만남으로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았다. 


5년 뒤의 삶이 기대된다면, 지금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이다.

5년 뒤의 삶이 기대되지 않는다면, 지금이라도 방향을 바꿔야 한다.


이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월 200만 원도 벌어보지 못했지만 '새우잠을 자더라고 고래 꿈을 꾼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할 때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 보험 영업을 시작해 1년 만에 연봉 1억을, 2년 차에는 연봉 2억을, 3년 차에는 연봉 3억을 달성했다. 효과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식과 기술을 쌓아서 동기들보다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다. 


아마추어는 느낌으로 살고, 프로는 숫자로 증명한다. 

느낌으로 살 것인가, 증명하며 살 것인가? 

선택은 자신에게 달려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에 남들과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낸 것도 대단하지만 그렇게 번 돈을 모아서 1억 원을 부모님께 용돈을 드린 점이 더 대단해 보인다. 29살의 자녀가 부모를 위해 그렇게 용돈을 드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성공한 경험을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며 치열하게 살아온 것에 대한 보답일 거 같다. 체력은 무슨 일이든 해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그렇게 때문에 시간을 만들어내서라도 운동을 해야 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