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20대 초반부터 작가와 번역가가 되는 꿈을 품고 살아왔다. 주변 사람들이 그걸로 생계유지는 어렵다고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지만 다른 사람처럼 똑같은 길을 가기 싫었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길 원했다. 매일 주어지는 24시간은 누구에게나 변함이 없다. 주어진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낭비되는 시간을 막아야 한다. 시간을 의식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시간을 잘 사용할 수 없다. 


"사람은 생각하는 것, 진심으로 믿는 것, 뚜렷하게 상상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남는 시간을 잘 활용하여 필요한 기술을 갈고닦아야 한다. 진심으로 해보고 싶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일을 찾아야 한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재능을 갖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 가장 빛이 날 수 있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그만큼 성장할 수 있다.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우선 생각부터 해야 한다. 생각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행동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한다. 마음속에 그려진 이미지가 현실이 된다.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을 스스로 찾아보자. 시간은 당신을 항상 기다려주지 않는다. '언젠가'라고 말하며 미루는 사람에게 그 '언젠가'는 영원히 오지 않을 수도 있다.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목표가 거대하게 보인다면 그것을 세분화하여 실행 가능한 단위로 분리한다. 매일 한 걸음이라도 앞으로 나간다면 결국 목표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목표를 이룬 자신의 모습을 실감 나게 떠올려보면 원동력이 생긴다. 그렇게 해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시간을 조금씩 확보해 나간다. 생각보다 하루에 만들어 낼 수 있는 개인 시간은 의외로 많다. 


사람들은 대부분 뭔가 해야 하는 상황이 돼서야 행동에 나선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으면 아무것도 하려고 하지 않는다. 인정할 수밖에 없는 사실이다. 해야 할 일을 먼저 해두고 싶어도 매번 미루다가 임박한 상황이 되어서야 움직이게 된다. 가치 없는 일에 시간을 빼앗기지 말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중요한 일에 시간을 만들고 일정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자.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