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누구인가? -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0페이지 분량의 소책자이다. 책은 가볍지만 가볍게 읽을 수 없는 책이다. 매 챕터마다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예수께서 직접 밝힌 자기의 소개와 선언들이 마음의 벽에 얇게 얼었던 부분을 과감히 깨뜨린다.


1. 생명의 떡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요 6:51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 17:3


2. 세상의 빛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 8:12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 3:4


3. 양들의 문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요 10:7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4. 선한 목자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요 10:11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요 10:14


5. 부활 생명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 11:25-26


6. 길과 진리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 8:32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7. 포도나무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요 15:1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 15: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