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외 지음 / 보누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잡지책이나 신문을 보다 보면 두뇌 퀴즈가 실리는데 왠지 한번 풀어보고 싶게 만들었다. 연필 하나 잡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퀴즈를 풀던 시절이 떠올랐다. 재미있는 책을 만났다. 문제를 풀어야 하기에 페이지 하나 넘기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이런 책은 가방에 넣어두고 출퇴근 길에 한두 문제씩 풀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한다. 



멘사는 1946년 영국에서 두 명의 남자가 옥스퍼트에서 설립한 단체이다. 지금은 100여 개국에서 14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멘사는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의 사람, IQ가 148 이상인 사람이 가입할 수 있다. 이 책은 멘사코리아에서 출간한 퍼즐책에서 논리적인 분석과 추론으로 풀 수 있는 퍼즐 유형을 따로 정리했다.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도 있지만 숨겨진 규칙이나 계산이 있어 일반인에게 상당히 어려운 문제도 있다. 어떤 문제는 기발한 것도 있고 더러는 억지스러운 것도 있다. 머리 회전이 좋은 사람이라면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다고 보는데 이런 유형의 문제를 모두 잘 푼다고 해서 IQ가 148 이상이 되지는 않을 거 같다. 순수하게 퍼즐이나 퀴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가운 책이다. 



문제를 풀다가 맞추게 되면 재미가 생겨 다음 문제도 풀고 싶어지는데 전혀 감을 못 잡고 막히게 되면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보고 싶어진다. 아이들도 퀴즈 풀기를 좋아하는데 이 책에 담긴 문제들은 아이가 풀기는 어렵다. 9 페이지부터 180페이지까지 157개의 문제가 기다리고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이나 퀴즈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