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스타트업 - 나는 코딩 대신 창업한다
이종범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개발 분야 또는 IT 서비스와 관련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소프트웨어 업계는 다른 분야보다 창업하기가 쉬운 편이다. 또한 문 닫기도 쉬운 편이라 5년간 생존할 확률도 31.2%에 불과하다. 커다란 벽을 마주했을 때 문제에 봉착했을 때의 태도와 자세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빨간색 신호마저 무시하고 돌진하는 기업가 정신이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이다. 



4번의 창업 경험을 한 저자가 정리한 한 권의 책으로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지는 않지만 창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개요에 관해서 이야기해준다. 책 제목은 "개발자를 위한 스타트업"이라고 되어 있지만 개발자가 아니어도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창업가 기업가가 되기 위한 10가지 지식을 소개한다.

01. 스타트업의 시작, 기업가정신 바로 알기

02. 돈을 벌기 위한 아이디어 구상 및 팀 구축하기

03. 공감하는 문제 찾기

04.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와 고객 개발

05. 고객 타깃팅과 고객 가치 정의

06. 고객 인터뷰와 가치 탐구

07. 고객 가치 제안과 고객 개발

08. 사업계획서 구성과 작성 방안

09. MVP 이해 및 개발

10.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회사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가 책 속에 들어있다. 성공을 하기 위해 실패할 확률을 줄이면 된다. 이 책을 한번 읽는 것만으로도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각 장마다 창업을 한 대표들의 인터뷰가 실려있어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회사와 비교하기에 좋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