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복리처럼 쌓이는 사람들의 습관 - ‘왜 저 사람은 뭐든 술술 잘 풀릴까?’
사쿠라이 쇼이치.후지타 스스무 지음, 김현화 옮김 / 빌리버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저 사람은 뭐든 술술 잘 풀릴까?


주변의 사람들이나 뉴스에 나오는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다. 어떤 과정을 통해 남들과 다른 결과를 만들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승부의 고수들이 알려주는 작은 습관"이라는 점에서 어떤 방법을 알려줄지 궁금함 때문이다. 비슷한 주제의 서적은 즐비하지만 마작의 세계에서 20년간 무패 신화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승부사의 관점을 엿볼 수 있었다. 



운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온다.


운이 찾아올 때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을 뿐이다.


운이라는 것은 저절로 생기는 것처럼 인식되고 있지만 이 책의 저자는 한편으로는 자기 자신이 운의 흐름을 만들어 간다고 한다. 운을 만들기 위해 한계를 정하지 말고 인내와 노력 그리고 치열한 몰입을 통해 누군가에게 찾아오는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든다. 매일 하는 반복적인 행동과 생각을 통해서 그 결과가 나타날 때 남들이 보기에는 운이 좋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사람은 합리적인 선택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운을 복리처럼 차곡차곡 쌓았던 것이다.


운을 불러오는 마음 습관과 운을 붙잡는 행동 습관도 중요하지만 나쁜 흐름을 끊는다는 것은 새롭게 다가왔다. 경제활동을 예를 든다면 아무리 수입을 늘려도 무분별하게 나가는 지출을 끊지 못하면 자산이 모이지 않는 것처럼 운이라는 것도 나쁜 흐름을 지속적으로 차단해야 좋은 운을 만들 수 있다. 마음과 생각에 나쁜 것들을 제거하고 좋은 것들로 채워나가면 행동이나 습관도 그 흐름에 따라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