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4
이정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참고서


비트코인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할 내용들로 잘 정리되었다. 기존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 흩어진 지식을 디스크 조각 모음 하듯 명확하게 이해하였다. 저자가 이데일리 경제부장이라서 그런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과 관련된 정보 뉴스를 읽는 것 같았다. 다음과 같은 차례로 각 장마다 8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코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가상화폐의 기본 개념 8가지

2장 코린이가 꼭 이해해야 할 가상화폐의 속성 8가지

3장 코린이가 궁금해하는 가상화폐 투자 첫걸음

4장 코린이가 꼭 알아둬야 할 가상화폐 시세 원리

5장 코린이가 활용해야 할 가상화폐 분석방법

6장 코린이가 선택해야 할 가상화폐 투자방법

7장 코린이가 꼭 숙지해야 할 가상화폐의 위험요인

8장 코린이가 기대해 볼 만한 가상화폐의 미래


2021년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8천만원이 넘으면서 투자가 아닌 투기와 같은 광풍이 불었다. 특히 3월과 4월에는 엘리베이터 안, 휴게실, 심지어 다니는 길에서도 코인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커피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이 코인 가격을 주목하고 있다. 모두가 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매매를 한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메인넷, 하드포그 등과 같은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그렇게 관심이 없다. 그저 내가 산 코인이 낮은 가격이 길 바라고 빠른 시간 안에 많이 올라 이익을 만들고자 한다. 



비트코인의 주류시장 편입!


절호의 투자기회가 찾아왔다!


2014년에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고 1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모았다. 그 당시 비트코인 가격이 한 개에 20만 원 정도 했다. 같이 일하는 사람과 점심을 먹고 계산을 할 때 현금 대신 비트코인을 지갑으로 전송해 주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7000만원 이상이니 점심값이 5000원이라고 해도 한 끼에 350만 원씩 전송한 것이다. 물론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이다. 



물론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퀀텀을 매매한 적은 있지만 보이지 않는 데이터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오래 보유하고 있지는 못했다. 암호화폐에 대해서 이렇게 잘 정리된 책이 있었다면 불안함을 없애고 오랜 시간 투자를 하였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 한 권이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이해를 높을 수 있다. 코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은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