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N잡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기백.송종국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저자는 매달 800만 원의 급여를 받으며 직장을 다녔고 연말 시상식에서 3번이나 상을 받았다. 모든 노력과 에너지를 회사에 쏟아가며 일을 했다. 그러다가 건강이 나빠지자 성과급이 낮아져 200만 원도 못 받게 되었다.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했다. 이때부터 직장인에서 사업가로 생각이 변화되었고 사업은 확장되고 8개의 분야로 넓혀갔다.



사업가가 되기 위해 저자는 책 속에 파묻혀 독서를 했다. 그리고 사업을 위한 배움에 시간과 돈이라는 비용을 지불했다. 수백만 원의 컨설팅도 받았다. 그리고 사무실을 얻어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사업은 점점 성장을 거듭해 사무실도 여러 차례 확장하여 120평의 사무실을 구했다. 온라인 셀러가 되어 순수익 200만 원 정도를 벌기 위해서는 3천만 원 정도의 매출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3년 만에 연 매출 20억을 달성했다.


사업을 하기 위해 무작정 퇴사를 하지 말라. 직장을 다니면서 성공하기 위한 계획과 준비를 마쳐야 한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사업 수익이 확보될 때까지 급여소득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직장을 다니며 틈틈이 자투리 시간을 확보하여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한 공부를 해둔다. 초기 비용도 필요하니 여유자금을 만들어 두어야 한다. 무자본 창업보다는 준비된 자금으로 시작하는 것이 4~8배 정도 빨리 갈 수 있다.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 유튜브를 처음부터 끝까지 보겠다는 자세로 시청을 한다. 관련 분야의 서적을 최소 10권 정도 읽는다. 가능하면 현직 셀러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오프라인 강의도 참석하여 창업을 하기 위한 노하우를 얻는다. 기초공사가 튼튼해야 높은 건물을 안정적으로 지을 수 있듯이 창업에 관련한 준비를 철저히 해두면 실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잠든 동안에도 돈이 벌리는 온라인 셀러의 모든 것

퇴사 없이 지금 당장 당신의 사업을 시작하라.

시간은 금이며 레버리지를 활용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