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 - 투자 2년, 경제적 자유를 얻다
강기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본과 투자 마인드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는 금융권 신입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서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은행 계좌에 모여진 돈은 1000만원정도였다. 비트코인이 기회라고 여겨 2019년 4월부터 2년이라는 시간동안 2000만원을 투자금으로 해서 50억원의 수익을 만들어 내었다. 투자에 집중하면서 덧셈 소득이 아닌 곱셈 소득으로 30세에 경제적 자유을 얻게 되었다.


비트코인이 '투기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고 '디지털 금'으로 여기고 수차례의 실패와 손실을 반복하며 올바른 투자법을 형성해 나갔다. 투자와 관련된 책들을 읽고 하루 8시간씩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면서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갔다. 그러면서 스스로의 투자 관점과 알맞은 기준과 원칙을 세우게 되었다.


100년에 한 번 오는 기회를 잡아라!

비트코인은 누구의 보증 없이도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잘 견뎌왔다.


매력 있는 투자는 사람들이 바라보지 않거나 외면한다.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사기, 다단계, 위험한 투기'로 분류한다. 가치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멀리하지만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투자할 것이다. 노동의 가치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비트코인의 공급은 줄어들고 있는데 비트코인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때 가치가 생겨난다. 사람들은 평소에는 가만히 있다가 가격이 올랐을 때 비로소 그것이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여긴다.


평점심을 잃지 않고 인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하락에서는 매수, 상승에서는 매도를 해야하는데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뇌동매매로 감정에 이끌리어 상승에서 매수를 하고 하락에서 매도를 한다. 좋은 투자를 망치는 이유는 인간의 비이성, 감정적 영역 때문이다. 과한 욕심이나 두려움으로 인해 팔지 말아야 할 때 팔아버리고, 사지 말아야 할 때 산다. 인간은 자기 과신과 편향에 쉽게 빠진다. 자신이 보는대로,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 결정하곤 한다. 가장 유효한 전락은 '인간지표'를 확인하는 것이다.

2천만원으로 250배, 50억 수익을 낸 투자비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