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 자신을 죽이지 말고 무기로 삼아라!
세토 카즈노부 지음, 신찬 옮김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지 말고 자신의 강점을 먼저 살려라. 약점을 고치려고 노력을 하여도 성과가 없을 수 있다. 오히려 그 노력을 오히려 강점을 살리는데 사용해라. 먼저 자신이 갖고 있는 강점을 자각하는 것, 즉 자기인식이 시작점이다. 자기안에 드러나지 않는 장점을 스스로 찾아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기자신을 안다고 생각하지만 올바르게 자신을 인식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자신을 객관화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던지는 '왜?'라는 물음에 

분명하게 답을 할 수 있다면 그다음은 아주 간단해진다."


자기인식을  할 수 있으면 자신에 관해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기쁨과 더불어 의식하지 못한 부분까지 제어할 수 있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것, 가슴으로부터 뜨겁게 타오르는 열정을 품고 삶의 목표를 갖고 자기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자기답게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의 역량과 소신, 실력에 맞는 일을 해나가는 사람이 된다.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즐거운가?"


자기인식을 통해 강점을 찾아내고 발전시키고 나면 자신과 소속된 공동체와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진짜 인간다운 삶이다. 자신의 약점을 겁내지 마라. 사람은 누구나 잘하는 부분이 있으면 못하는 부분이 있다. 그런 자신을 계속 성장시키려면 자신을 위해서 약점은 인정하고 강점은 타인을 위해서라는 관점을 갖어야 한다. 타인을 위해 사는 삶은 보다 시야가 넓어지고 삶에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준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