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을 이용한 머신러닝, 딥러닝 실전 개발 입문 - 웹 크롤링과 스크레이핑부터 머신러닝ㆍ딥러닝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기, 개정판 위키북스 데이터 사이언스 시리즈 45
쿠지라 히코우즈쿠에 지음, 윤인성 옮김 / 위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파이썬을 이용하여 상당히 넓은 범위에서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관한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술 서적이 아닌 기술 활용 서적이라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패키지와 모듈의 활용법을 경험해 볼 수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내용의 깊이는 없습니다. 충분한 설명이 없이 이것저것 많은 것을 다루고 있어서 산만한 느낌도 남습니다.


처음에는 urllib와 BeautifulSoup 모듈을 사용하여 크롤링과 스크레이핑을 설명합니다. XML, JSON, YAML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 타입에 관한 기술을 다루고 있고 CSV와 Excel 파일을 읽고 쓰는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SQLite, MySQL, TinyDB에 관해 간단히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을 끝까지 읽고 나서 보니 머신러닝과 딥러닝에서 앞에서 설명한 기술을 연계해서 활용한 내용은 없고 데이터 타입과 파일에 대해 간접적인 이용을 하고 있는데 앞에서 설명한 내용과는 크게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이 책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학습하고 나면 이런 것들이 있구나 하는 정도는 전달되는데, 각각의 기술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호함이 많이 남습니다. Pandas와 Numpy를 사용한 코드는 잘 실행되는데 반해 Tensorflow와 Keras를 사용한 코드는 모듈의 버전 문제인지 환경의 문제인지 잘 실행되지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