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이 미래다 - 대학과 취업으로 이끄는 코딩의 A to Z
김기영 지음 / 넥서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 중, 고등학교 코딩 교육과정이 개편 되었다. 이제는 학교에서도 코딩을 필수과목으로 배우게 되었다. 영어가 세계화 시대의 공통 언어였다면 디지털 시대의 공통 언어는 컴퓨터 언어이다. 코딩 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의 패러다임이 전환기를 맞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STEAM 융합인재 교육에 힘쓰고 있다. STEA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의 약자이다.


10년전만 해도 미국 증시에서 시가 총액 5위안에 드는 기업은 석유, 자동차, 금융기업들 이었는데 지금은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과 같은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IT기업의 최고경영자들도 코딩 능력이 탁월한 개발자 출신이다. 미래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비판적 사고, 창의력, 커뮤니케이션 능릭 및 협업 능력 등이 필요하다.


Code.org와 코드아카데미에서 온라인으로 코딩 교육을 들을 수 있다. URL은 아래에 있다.

https://code.org/


국내 주요 대학에서 소프트웨어 전형에 학생부종합전형과 특기자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두가지 전형에 대한 대학별 상세정보를 책에서 정리해 두었지만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