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양장) - 우리의 일기장을 채울 따뜻한 일상의 조각들
탄줘잉 엮음, 김명은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삶에 마지막이 찾아오는 먼 훗날, 후회하지 않는 삶을 위하여 지금 바로 행해야 할 일들이 많다.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에 꼭 해야할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이 각각의 이야기가 길지 않는 내용이라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우리에게 남겨진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우리가 꼭 해야할 일을 찾는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


1. 사랑에 송두리째 걸어보기 : 그것을 슬픔을 가져오더라도 우리의 인생을 완전하게 만드는 유일한 길입니다.

2. 소중한 친구 만들기 : 친구가 힘들어할 때 두 손을 내밀어 잡아주는 것, 바로 깊은 우정입니다.

3. 은사님 찾아뵙기 : 그 시절 고마운 선생님께 당신이라는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드리세요.

4. 부모님 발 닦아드리기 : 양육을 위해 그동안 희생하신 부모님의 발을 씻겨 드리세요.

5. 영광은 다른 사람에게 돌리기 : 명예는 많은 사람들이 얻고 싶어하는 가장 큰 욕망중에 하나입니다.

6. 고향 찾아가기 : 고향친구를 만나 고향의 정에 취하는 건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7. 지금, 가장 행복하다고 외쳐보기 : 행복했던 나날들이 모두 모여 바로 지금을 만드는 것입니다.

8.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 우리의 진정한 가치는 우리가 자신에게 매기는 값에 달려 있습니다.

9. 마음을 열고 대자연과 호흡하기 : 햇빛과 하늘 그리고 흙, 대자연을 마주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10. 두려움에 도전해보기 : 두려운 것들을 목록으로 기록하고 실체를 확인한 뒤에 용기를 갖어보세요.

11. 경쟁자에게 고마워하기 : 우리가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친구와 함께 라이벌도 필요합니다.

12. 추억이 담긴 물건 간직하기 : 추억이 담긴 물건은 시간이 지나도 버리지 못하고 간직하게 됩니다.

13. 사람 믿어보기 :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은 경계하고 정식한 사람은 믿음으로 대해주어야 합니다.

14. 다른 눈으로 세상 보기 : 뒤죽박죽 엉켜있는 일이 있어도 관점을 바꿔 바라보면 조금 달라집니다.

15. 마음을 열고 세상 관찰하기 : 인생의 행복과 즐거움은 평번한 일상의 구석구석에 숨어 있습니다.

16. 동창 모임 만들기 : 기회가 된다면 더 늦기 전에 동창들과 만나 지난 시절을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17. 낯선 사람에게 말 걸어보기 : 세상에는 낯선 사람은 없습니다. 아직 알지 못한 친구가 있을 뿐입니다.

18. 사랑하는 사람 돌아보기 : 지나치고 나면 후회하는데 가끔은 후회할 여유마저 주지 않습니다.

19. 단 하루, 동심 즐겨보기 : 당신의 내면에서 잠자고 있던 '아이'를 끌어내어 동심으로 돌아가보세요.



20. 동물 친구 사귀기 ; 생명은 모두 그 안에 내재된 아름다움과 작은 감동을 지니고 있습니다.

21. 3주 계획으로 나쁜 습관 고치기 : 시작이 중요합니다. 시작을 해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2. 인생의 스승 찾기 : 기나긴 삶의 여정에서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은 많은 영향을 주게됩니다.

23. 큰 소리로 "사랑해"라고 외쳐보기 : 인생은 사람들이 서로서로 관심을 갖고 사랑을 나누는 과정입니다.

24. 혼자 떠나보기 : 사람은 고독을 즐기며 자신의 길을 당당히 걸어가야 한다.

25. 남을 돕는 즐거움 찾기 : 남을 돕는다는 것은 어떤 보답도 바라지 않고 그저 베부는 것이어야 합니다.

26. 혼자 힘으로 뭔가를 팔아보기 : 세상에는 세일즈맨과 비세일즈맨이라는 구분이 없습니다.

27. 일기와 자서전 쓰기 : 추억을 기독하는 것은 소중한 것을 영원히 기억하려는 아름다운 노력입니다.

28. 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 계획을 세우고 오랬동안 저축을 해야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9. 작은 사랑의 추억 만들기 : 선물에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그 사람의 마음이 담겨져 있습니다.



30. 날마다 15분씩 책 읽기 : 각박한 세상에서 영혼을 적시는 마음의 양식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31. 정성이 담긴 선물하기 : 감동은 추억과 결합할 때 더욱더 그 빛을 발하게 됩니다.

32. 나만의 취미 만들기 : 취미는 우리의 걱정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주어 세상사를 잠시 잊게해 줍니다.

33. 용서하고, 용서받기 : 용서는 상처를 감당하는 것이고, 나아가 상처를 치료하는 놀아운 것입니다.

34.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기부하기 : 우리가 타인에게 나눠줄 수 있는 것은 지갑이 아니라 마음입니다.

35.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요리하기 : 요리에는 마음이 담겨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듭니다.

36. 건강에 투자하기 : 위험해지기 전에 건강에 투자하는 것을 습관화 하십시오.

37. 악기 하나 배워보기 : 악기를 배우는 것은 우리의 인생을 가다듬는 것과 비슷합니다.

38. 다른 이의 말에 귀 기울이기 :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며 들어주는 오픈된 마음을 갖어보세요.

39. 고난과 반갑게 악수하기 : 역경과 고난은 진정으로 자신을 비추어 볼 수 있는 거울입니다.



40. 나무 한 그루 심기 : 사랑하는 가족을 기념하며 나무를 심는다면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됩니다.

41. 약속 지키기 : 약속을 지키는 것은 신뢰라는 감정을 저축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42.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배우기 : 배움을 통해 인생의 가치와 의미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43. 먼 곳의 친구 사귀어보기 : 우리와 다른 먼 곳에 있는 친구는 새로운 경험으로 이끌어줍니다.

44. 사소한 것의 위대함 찾아보기 : 사소한 것에 고마움을 느끼는 순간, 새로운 삶이 시작됩니다.

45. 자신에게 상주기 : 자신을 격려하는 사람은 내면의 행복을 찾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46. 꿈을 설계하고 성취하기 : 소망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보물입니다.

47. 자신의 능력 믿기 : 자신이 좋아하는 모습과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48. 세상을 위한 선물 준비하기 : 인생은 세상이 우리에게 나누어준 소중한 선물입니다.

49. 잊지 못할 쇼 연출해보기 : 미래를 위한 씨를 뿌려보세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