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자바다 이것이 시리즈
신용권 지음 / 한빛미디어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01년부터 자바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였는데 2020년이 되었는데도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바는 이식성이 좋고 편리함과 강력함을 갖추고 있어서 언어별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자바를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새로 입사한 신입사원에게 프로그래밍을 교육해주기 위해 선택하였습니다. 자바를 배우기 위한 다른 좋은 서적들도 있지만 구성이 잘되어 있고 동영상 강의도 있어서 입문자가 학습하기에 좋습니다. 책의 앞쪽에 학습진도표가 있어 어디까지 얼마나 공부했는지 관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빛미디어의 프로그래밍 서적은 대체적으로 비슷한 유형과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익숙한 사람에게는 낯선 느낌없이 친근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예제코드와 설명 그리고 간단한 표... 등 기존의 책들과 유사한 구성으로 인해 여러권을 접하게 되면 단조롭고 지루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책이 2권으로 나눌 수 있어 휴대하기 좋습니다. 예제코드가 잘 정리되어 있고 챕터마다 학습을 잘 하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문제가 실려있습니다. 학습자를 위해 저자가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곳곳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바 7과 자바 8에서 추가된 기능을 나올 때마다 따로 언급하며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