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아이 - 구원, 그 놀라운 축복 이후에 시작된 모험, 개정판
우줄라 마르크 지음, 양보영 옮김, 게르만 프랑크 그림 / 국제제자훈련원(DMI.디엠출판유통)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흘전에 읽었던 책인데, PLM 시스템 오픈준비로 인해, 이제 포스트를 남기네요. ㅎㅎ


신앙서적은 아이들을 위한 서적인데도 불구하고 내용의 깊이나 예상하지 못하게 깨닫는 것들이 있어 특별히 구분하지 않고 읽는 편입니다. 이 책에서는 구원을 다시 돌아보게 되고 이 세상에서 어떠한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아들이지 않는 자는 결단코 거기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8장 17절 말씀)




"톰도 이제부터는 나의 아들이다"


주인공 톰이 구원을 받고서 눈앞에 펼쳐진 꿈과 같은 광경에서 이전 도둑의 삶을 벗고 새로운 삶을 적응해 나가는 모험을 담았습니다. 자신을 묶던 사슬이 끊기고 자유를 얻게 되면서 자신에게 일어나는 변화에 낯설어 하면서 하나씩 받아들여가는 가면서 왕의 성품과 은혜를 배워나갑니다. 도둑 소굴의 두목은 항상 두려움과 공포를 전해주었는데 이곳의 왕은 이해와 용서 그리고 사랑을 매일 전해주고 있습니다.


"네가 잘못을 하게 되더라도 즉시 나에게 오너라."

"내가 매일 너를 기다린다는 것을 잊지 말거라"


죄를 숨기는 것은 톰에게도 왕에게도 가장 않좋은 것이기 때문에 바로 왕께 나가 용서함을 구하면 모든 것을 다시 회복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실수하거나 죄를 짓게 되면 마음이 어두어지고 정죄에 빠지게 되어 이전의 관계로 생활로 다시 회복하기가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나 오랜시간 마음고생을 하지 말고 바로 왕앞에 나아가 용서를 구하고 마음이 회복이 되어야 삶에도 균형을 찾게 되고 사람들과의 관계도 회복됩니다. 


"용서는 모든 죄를 덮을 수가 있으며, 사랑은 모든 악을 이길 수 있다."

"치료자는 바로 나야, 너는 나의 이름만 외치면 되는 거야"


사람들은 진실보다 거짓에 더 익숙하고 빛으로 나아오기보다는 어둠 속에 계속 머물려고 합니다. 어둠속에 있으면 가시에 찔리고 돌에 걸려 넘어지고 다치게 됩니다. 빛은 어둠을 사라지게 하기 때문에 빛으로 나가기만 하면 어둠을 물러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