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투 원 - 스탠퍼드 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지음, 이지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남은 시간을 활용하여 기술설명회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jQuery Mobile과 MEAN Stack에 대해 몇주간에 걸쳐 기술설명회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프로젝트를 마치고 나올때 선물로 받았던 책인데 이제서야 읽게 되네요. ㅎㅎ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나름 의미심장한 내용을 다루며 무언가 새로운 관점을 전해주는것 같아 많은 기대를 갖게 하였는데 중후반으로 갈수록 뭔가 기대했던것과는 다르게 그냥 일반적인 이야기로 마무리가 되어서 책을 덮을때 실망감이 조금 남았습니다.


기존의 것을 만드는 것은 1에서 N이 되는 것이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 0에서 1이 되는 것이다.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아직 가보지 않은 길, 새로운 길이다. 수평적인 진보가 아니라 수직적인 진보이다. 


1. 점진적 발전을 이뤄라.

2. 가벼운 몸집에 유연한 조직을 유지하라.

3. 경쟁자들보다 조금 더 잘하라.

4. 판매가 아니라 제품에 초점을 맞춰라.


"정말 가치 있는 기업인데 남들이 세우지 않는 회사는 무엇인가?"

기업이 가치가 있으려면 앞으로 성장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회사가 존속해야 한다.


1. 독자기술

2. 네트워크 효과

3. 규모의 경제

4. 브랜드 전략


창조적 독점기업들은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풍요로움을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은 천재적인 아이디어보다 귀중한 "용기"가 필요하다.


사람들은 경쟁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용맹한 일인 양 취급하지만, 실제로 경쟁은 파괴적인 것이다. 경쟁 때문에 사람들은 기회가 없는 곳에서 기회라는 환상을 보기도 한다. 경쟁을 가치의 표식으로 보지 않고 파괴적인 것으로 인식할 수 있다면, 이미 어지간한 사람들보다는 분별이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