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즈 잇 스타일 - 간지남이 되는 패션 쇼핑 뷰티 스타일북
이선배 지음 / 넥서스BOOKS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까지 회사에서 일할 때는 편안한 캐주얼 복장으로 특별한 스타일은 없었습니다. 내면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고 외모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입장이였는데 이제 중년의 나이가 되니 외모나 스타일도 어느정도 신경을 써야 겠다 싶어서 이 책을 구매했습니다. 정장에서부터 캐주얼까지 남성의 스타일을 모자에서 부터 신발, 엑세서리까지 여러 아이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남자의 옷이나 신발에도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었나 싶습니다. 비싼 명품의 옷이나 신발보다 자신의 몸에 맞는 옷과 아이템, 색상의 조합으로 스타일을 살릴 수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조합을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도 나옵니다. 책속의 팁으로 넥타이 매는법과 구두 끈 묶는법과 같은 유용한 정보도 다루고 있습니다.


스타일을 잘 살리려면 같은 계열의 색상이나 유사색으로 통일는 방법이 있고 남성복에 자주 활용되는 보색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늬가 있는 옷을 상의로 입게 되면 그 무늬에 맞는 색상으로 바지를 입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헤어스타일과 수염과 면도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지만 피부관리와 남성화장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남성들은 대부분이 피부관리에 무관심한데 여성들처럼 많은 시간과 에너지 소비없이 간단한 클렌징과 각질제거, 수분공급만으로도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피부가 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에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하는 방법]

1 땡볕을 피한다. 책이나 가방으로 가리 든, 그늘로 피해 다니 든 피부에 직사광 선을받는 일은 피해야 한다. 

2 실내에서도 햇빛이 비치면 커튼을 친다. 조용한 오후의 실내에서도 피부는 엄 청 나게 피해를 입을 수 있다.

3 수영장이나 스키장 등 자외선 지수가 최고조에 이르는 장소에서는 반드시 고 글 모자, 마스크 등의 보호 장비로 확실하게 자외선을 차단한다. 

4 마지막 방법이 자외선 차단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